건국대학교  의류학박사, 세종대학교 빅데이터 MBA
ᅳ (사) 한국복식학회 이사
ᅳ (전)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디자인대학 패션디자인전공 겸임교수
ᅳ (전) 티파니의 하루 대표
ᅳ (전) ㈜ JL Studio 상품기획 이사
ᅳ (전) 건국대학교,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건국대학교 디자인대학원,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 강의
ᅳ (전) 숭의여자대학교, 한양여자대학교, 인하공업전문대학교 강의
ᅳ (전) 소상공인 패션경진대회 심사위원
ᅳ (전) ㈜이신우, ㈜대농, ㈜슈페리어, ㈜창미 상품기획실 근무
[연구활동]
ᅳ 토픽 모델링을 이용한 아웃도어웨어 연구 동향 분석. 한국복식문화학회, 31(1)
ᅳ 노인의 노화에 대한 태도와 삶의 만족도 사이의 관계에 미치는 긍정적 신체 이미지의 매개효과. 한국의류학회지, 46(6), 1023~1038.
ᅳ 머신러닝을 이용한 골프웨어 이미지 판별분석 정확도에 대한 연구. 상품학연구, 40(5), 31~38.
ᅳ Effects of Golf Wear Consumers’ Post-COVID-19 Changes of Clothing Benefits Sought on Selection Criteria and Post-Purchase Satisfaction. International Journal of Costume and Fashion, 21(2), 31~48.
ᅳ 빅데이터 분석을 이용한 아웃도어웨어에 관한 소비자인식 연구: 코로나-19를 기준으로. 한국스포츠학회지, 19(4), 43~58.
ᅳ 데이터마이닝을 적용한 여성 골프웨어 판매 예측 모델 연구: 거시경제요인과 소비자 판매가격을 중심으로. 디지털융복합연구, 19(11), 445~456.
ᅳ 국내 버츄얼 인플루언서의 인스타그램 수용자 반응. 디지털융복합연구, 19(11), 471~483.
ᅳ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레깅스 인식변화에 관한 연구: 코로나-19를 기준으로. 한국스포츠학회지, 19(3), 51~65.
ᅳ 반팔 티셔츠의 온라인 리뷰 분석에 관한 융합적 분석 연구.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39(4), 541~555.
ᅳ 2030 세대의 아웃도어 웨어 선택속성이 구매 만족 및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복식, 71(3), 160~176.
ᅳ 머신러닝을 이용한 여성 골프웨어 판매량 예측 -기상요인과 요일을 중심으로-. 복식, 71(1), 17~33.
ᅳ 빅데이터를 이용한 패션 인플루언서에 대한 소비자 견해 분석.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20(11), 2283~2290.
ᅳ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하이서울패션쇼에 대한 소비자 인식 조사. 패션 비즈니스, 23(5), 81~95.
ᅳ 패션 인플루언서의 특성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20(11), 2243~2254. 외 다수.
[전시활동]
ᅳ 2020 북앤아트 초대전(건국대학교)
ᅳ 2019 춘계 KOSCO전(한국복식학회)
ᅳ 2018 추계 KOSCO 패션 소품전(한국복식학회)
ᅳ 2014 KOSCO International Costume Exhibition(한국복식학회)
ᅳ 2014 KOSCO Costume Exhibition(한국복식학회)
ᅳ 27th International Costume Congress, 2016, Korea
ᅳ 2016 Fashion Bridge of Korea & Laos(한국복식학회 & 한중패션산학협회 공동전)
ᅳ 26th International Costume Congress, 2014, Japan
ᅳ 2014 2nd Annual Invited Exhibition(한국의상디자인학회)
ᅳ ASIA NETWORK BEYOND DESIGN 2014, 2013
ᅳ 2013 Fashion Exhibition in Tokyo(한국패션디자인학회)
ᅳ ABC Exhibition 2008, 2007(건국대학교 동문전시회)
[수상]
- 2019 박명희 KOSCO상(한국복식학회)
- 2014 추계 KOSCO전 우수작품상(한국복식학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