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현재 페이지 위치

투데이뉴스

게시판 -- 목록(갤러리)

제목 : 교양대학 의사소통센타, 디딤돌전공기초 튜터링교육 실시 및 튜터링 1기 출범

일 자 17.05.25 글쓴이 홍보 조회 1971
logo
교양대학 의사소통센타,
디딤돌전공기초 튜터링교육 실시 및 튜터링 1기 출범
line

우리 캠퍼스 교양대학 의사소통센타에서는  5월 17~18일 2일간 4차의  ‘디딤돌전공기초 튜터링교육’을  교양대학 디딤돌지원실에서 실시하였다.

.

디딤돌전공기초 튜터링 1기

  

이 교육을 수료한 튜터 21명과 튜티 64명, 총 85명이 21그룹으로 편성되어 디딤돌 튜터링 1기의 출범을 선포하였다. 전공기초인 수학, 물리, 화학, 생물과목에 대한 집중적인 튜터링 학습활동을 진행 할 예정이다.

.

디딤돌전공기초 튜터링 1기


튜터링 교육에서는  우리 캠퍼스의 신입생과 재학생이 튜티와 튜터로 만나서 1학기동안 전공기초 과목인 수학, 물리, 화학, 생물과목의 기초를 다져나가는 튜터링과정을 효과적으로 진행하기 위해서 실시되었다.


디딤돌전공기초 튜터링 1기

.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튜터링과정에서 필요한 튜터와 튜티의 매너, 눈높이를 맞추는 대화방식과  주의해야 할 사용언어에 대해 학습하고 함께 실습하는 기회를 가지기도 하였다.  그라운드룰 만드는 과정을 통해 자연스럽게 튜터와 튜티의 친밀감과 책임감을 형성할 수 있었다.


교육에 참석한 튜터와 튜티들은 교육 후 진행된 설문조사를 통해 “심리검사를 통해 나와 상대를 알게 되어 신기했다“, “튜터링 내용에 대해 새롭게 알게 되었다"는 응답이 있었으며,  75%의 참가자가 튜터링에  교육내용을 적용할 예정이고, 도움이 되었다고 응답하였다.


1기 튜터링은 처음 실시되는 만큼 개선점을 보완해가면서 1학기말까지 운영되며, 우수튜터에게는 2기 튜터로서 우선 추천되며 다드림포인트의 혜택이 주어진다.  2기 튜터링은 2학기 초에 실시될 예정이다.




홍보문의 : hongbo@kku.ac.kr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대외협력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