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현재 페이지 위치

투데이뉴스

게시판 -- 목록(갤러리)

제목 : Cogito대학교육혁신원, ‘KU 봉사활동 성찰수기 공모전’ 시상식 개최

일 자 17.09.22 글쓴이 홍보 조회 2058
logo
Cogito대학교육혁신원, ‘KU 봉사활동 성찰수기 공모전’ 시상식 개최
line

우리 대학 Cogito대학교육혁신원은 2017년 9월 20일(수)에 ‘KU 봉사활동 성찰수기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하였다.


본 공모전은 우리 대학 재학생들의 인성역량과 글로컬역량을 함양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기획되었다.


공모전의 주제는 2017학년도 1학기 중 경험한 학내외 봉사활동 경험과 자신의 변화였으며, 총 82명의 재학생이 참가하였다.


공모전의 심사는 교양대학의 안미영 교수와 이동욱 교수, 대학교육혁신원의 임경수 교수가 맡았으며, 최종적으로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3명이 선정되었다.


코기토대교혁, 봉사활동 성찰수기 공모전 시상식 개최


수상

이름(소속)

수기제목

봉사활동분야

최우수

문기O

(컴퓨터공학과)

벽돌하나에, 마음하나

학교/해외봉사

우수

정현O

(바이오융합과학부)

Begin Again

학교/병원봉사

우수

김재O

(경영경제학부)

진흙 속에서

피는 꽃이 아름답다

개인/교육봉사

장려

정연O

(신문방송학과)

봉사의 고정관념을 깨다

개인/문화봉사

장려

이현O

(유아교육과)

페이스페인팅,

미소를 그리는 선물

개인/장애인봉사

장려

안여O

(경영경제학부)

U-20월드컵,

Trigger The Fever

개인/통역봉사


공모전에 참여한 학생들은 “이러한 학내 공모전이 자주 개최되었으면 좋겠다”, “봉사활동을 통해 경험한 나의 변화를 재학생들과 공유할 수 있는 유익하고 의미있는 프로그램이다”라며 지속적인 개최와 참여자 수가 증대되기를 바란다는 의견을 제시하였다.


심사위원들은 “작년에 비해 많은 학생들이 KU 봉사활동 성찰수기 공모전에 참여하였다. 참여학생들은 봉사를 단순히 시혜의 차원으로 여기지 않고, 자신이 살고 있는 공동체를 이해할 수 있는 계기로 여기고 있었다. 공모작을 통해 봉사를 받은 사람들의 행복뿐 아니라 봉사 주체의 성장도 확인할 수 있었다. 본 공모전이 지속적으로 개최되어 우리대학 재학생들의 봉사활동 참여를 활성화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KU 봉사활동 성찰수기 공모전’은 우리 대학 재학생들의 봉사활동 참여를 독려하고 8대 핵심역량 중 인성역량과 글로컬역량을 함양할 수 있는 학내 대표프로그램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홍보문의 : hongbo@kku.ac.kr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대외협력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