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현재 페이지 위치

투데이뉴스

게시판 -- 목록(갤러리)

제목 : 펫두유 메디밀, 국내 최초 미국 수출 선적

일 자 18.12.17 글쓴이 홍보 조회 1367


logo
LINC+사업단-수의학과 박희명 교수-(주)퍼플빈 공동개발
펫두유 메디밀, 국내 최초 미국 수출 선적
line


사진1   (좌측부터)펫소밀 한국지사장 박도영, 건국대 LINC+ 반려동물ICC 기업총무 왕주호 이사,

㈜ 퍼플빈 최성갑 대표, 임채용 전무


우리 대학 수의학과 박희명 교수와 반려동물 식음료 기업 ㈜퍼플빈(대표: 최성갑), 우리 대학 LINC+사업단(주관: 교육부, 한국연구재단)이 공동개발한 펫두유 ‘메디밀’이 미국 수출 길에 오르며 해외 반려동물 펫푸드 시장에 진출한다. 지난 2월 국내 최초로 펫두유(메디밀)를 출시한 이후, 10개월 만에 이룬 쾌거다.

        

우리 대학 LINC+사업단 반려동물ICC 기업회장사인 ㈜퍼플빈 임채용 전무는 현지 브랜드 ‘펫소밀(PetSoMiL)’ 제품을 미국 캘리포니아를 포함한 20여 개 주 펫마트와 대형마트, 온라인쇼핑몰 등에 유통하기로 하고 총 64톤 중 1차 32톤(약 12만 달러 규모)을 수출 선적 한다고 밝혔다. 이는 한국무역협회가 밝힌 2016년 펫푸드 총 수출액 73만 달러 중 약 16%에 해당하는 수출액이다.

   

사진2    

㈜퍼플빈은 이번 미국 수출에서 더 나아가 독일을 비롯한 유럽과 일본은 수출상담 중이다. 특히 베트남 지역에는 내년 상반기 중 수출 선적할 계획이다.

     

우리 대학 박희명 교수는“반려동물 펫푸드 문화를 고기 등 동물성단백질 위주의 영양관리에서 식물성 재료를 이용한 액상형태로 다변화한 점이 무엇보다 의미있다”고 강조하며 “외국 브랜드가 70% 이상을 차지하는 국내 펫푸드 시장에서 창의적이고, 우리가 잘 만들 수 있는 펫두유를 개발한 것이 글로벌 펫푸드 시장진출의 원동력”이라고 말했다.

 

(주)퍼플빈 최성갑 대표는“펫두유 메디밀은 Non- GMO, 글루텐프리의 원료와 사람이 먹을 수 있는 100% 휴먼그레이드로 생산되어 반려동물 건강에 관심이 높은 미국 반려인의 마음을 움직였다”고 말하며 “앞으로 제품에 대한 임상효능을 입증하고 과학화하는 것이 핵심이며 과학적 임상자료를 바탕으로 내수뿐만 아니라 글로벌 마케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우리 대학 LINC+사업단은 대학 보유 핵심역량을 기반으로 현재 4개의 대학-기업체간 산학협력특화센터(건국ICC)를 운영 중이며, 그 중 하나인 반려동물ICC에서는 최근 산업 규모가 급속하게 커지고 있는 반려동물 관련 산업의 산학공동기술개발 및 인력양성에 매진하고 있다.




홍보문의 : hongbo@kku.ac.kr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대외협력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