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현재 페이지 위치

투데이뉴스

게시판 -- 목록(갤러리)

제목 : 교양대학, 영어 튜터링 튜터 인증식

일 자 19.06.14 글쓴이 홍보 조회 1565

logo
교양대학, 영어 튜터링 튜터 인증식
line

우리 대학교 교양대학(학장: 신진식)에서는 2019학년 1학기 영어 튜터링 튜터 인증식을 6월 11일 화요일 오후 5시 30분부터 6시까지 교양강의동 목련홀에서 실시하였다. 교양대학 영어 비교과 프로그램 중 하나로 실시되는 이 영어 튜터링 프로그램(담당: 강석한 교수)은 영어 실력 미비자들에 대한 영어 능력을 증진시키고, 학교 생활을 적응하도록 하는데 일차적인 목표가 있다.


본 프로그램에서는 공인영어 토익 성적이 800이상이고, 고학년에 재학중인 영어 우수자들을 영어 튜터로 선발하였다. 튜티들은 1학년 KUGEP 수강생 중에서 영어 능력이 토익 점수 환산 30% 미만인 학생들을 학기 초에 선발하여 8주간에 걸쳐서 1:1, 1:2의 멘토 교육을 실시하였다. 8주차에는 출석 30%, 태도 20%, 평가 50%로 엄격한 학사관리를 통하여 70점 이상인 학생들만 이 프로그램을 이수한 것으로 인정하였다. 최종적으로 이번 학기에는 참가 학생 44명중 42명이 이 프로그램을 통과하여 95%이상의 합격률을 나타냈다. 이번 인증식에는 교양대학 신진식 학장, 교양 영어 양윤정, 박선화, 윤소영 교수, 튜터 영어학과 4학년 김수경 학생외 21명이 참석하였다.



11


교양 대학에서는 영어뿐만 아니라 글쓰기, 과학, 발표와 토론등 여러 비교과 프로그램을 통하여 우리 학교 학생들의 기초적인 지적 능력 개발과 전공 영역 능력 성취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예정이다.

 



홍보문의 : hongbo@kku.ac.kr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대외협력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