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학교  생활과학박사
- 대전대학교 패션디자인비즈니스학과 조교수
- 한국유통학회 학계·연구계 이사
- 아시아·유럽미래학회 편집위원
- 숙명여자대학교 경제경영연구소 책임연구원
- 서울대학교, 중앙대학교, 수원대학교, 대구대학교, 대전대학교 시간강사
- 호텔신라 신라면세점 MD팀 해외브랜드바이어
- Parsons The New School, Fashion Marketing, AAS
- 허희진 (2022). 탈출-추구이론을 중심으로 본 관광쇼핑행동에 대한 비교문화연구 -한국, 중국, 일본 소비자의 패션쇼핑을 중심으로-. 한국의류산업학회지, 24(6), 744-755
- Lee, H. K., & Hur, H. J. (2022). The effect of experiential value in AR fashion platform on platform preference.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lothing and Textiles, 46(6), 987-1003
- Kim, W. B., Hur, H. J., & Choo, H. J. (2022). Case Study on Fashion Brand Flagship Store in Metaverse-Focusing on Fashion Brand in ZEPETO-.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lothing and Textiles, 46(3), 545-563
- Hur, H. J., & Kim, W. B. (2022). Consumer Acceptance Intention of AI Fashion Chatbot Service -Focusing on Characteristics of Chatbot's Para-social Presence-.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lothing and Textiles, 46(3), 464-480
- 허희진 (2021). 관광쇼핑객이 추구하는 가치가 패션브랜드 태도와 쇼핑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코스모폴리타니즘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한국의류산업학회지, 23(5), 579-585
- Kim, S., Hur, H. J., & Choo, H. J. (2021). The Effects of Luxury Fashion Platforms' Attributes on Consumer eWOM.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lothing and Textiles, 45(4), 684-702
- 허희진, 이하경 (2021). 소비자 기술준비도에 따른 증강현실(AR) 패션 쇼핑 서비스 수용의도. 한국의류산업학회지, 23(3), 347-357
- 허희진, 서용구 (2020). 관광쇼핑가치가 쇼핑제품 유형 및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탈출-추구동기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한국의류산업학회지, 22(6), 752-761
- Jeong, S, G., Hur, H. J., & Choo, H. J. (2020). The Effect of Fashion Shopping Chatbot Characteristics on Service Acceptance Intention-Focusing on Anthropomorphism and Personalization-,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lothing and Textiles, 44(4), 573-593
○ 수상경력
2022년 제12회 한국의류학회 영원신진학자 학술상(사회계열)
2014년도 한국의류학회 추계학술대회 우수논문발표상(구두부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