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외국어대학교  언론학박사
- 동양매직(SK매직) 홍보GI팀 파트장 (2002~2005) - 서울시 성북구청 직무(언론홍보)교육 담당강사 (2009~2011) - OBS경인TV 시청자평가원 (2015~2017) - OBS경인TV 미디어비평 패널리스트 (2015~2020) - NCS 교육과정개발 전문위원(SEM) (2016) - 한국커뮤니케이션학회 총무이사 (2018~2021) - 한국커뮤니케이션학회 편집위원회 편집인 (2022~ ) - 건국대학교, 고려대학교, 홍익대학교, 한국외국어대학교 강사 - 한국영상대학교 이벤트연출과 조교수 (2011~2013) - 건국대학교 신문방송학과 겸임교수 (2019~2020) - 고려대학교 미디어문예창작학과 겸임교수 (2019~2020) - 건국대학교 신문방송학과 조교수 (2020~ )
- 여행 유튜브 제목에 대한 Z세대의 인식 유형 연구 (문화기술의 융합, 2022) -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20대 소비자의 인식 유형 연구 (문화기술의 융합, 2022) - 질병예방 공공PR 메시지의 전략적 탐색: 코로나19 카드뉴스 캠페인을 중심으로 (커뮤니케이션학연구, 2022) - Strategic exploration of the COVID-19 prevention campaign message: based on South Koreans’ perception type (BMC Public Health, 2022) - 코비드-19에 대한 한국인의 인식 유형: 국내 언론보도 뉴스 키워드를 중심으로 (주관성연구, 2022) - An Implicit Analysis of ‘Girl’ Image in Animation: Focusing on Disney and Ghibli’s Animations (Korean Journal of Communication Studies, 2021) - 코로나19에 대한 국내 언론보도 검색키워드 패턴 연구 (커뮤니케이션학연구, 2021) - 게슈탈트 시지각 이론이 적용된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광고 이미지 사례 연구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2021) - 도상학 관점에서 본 영화 <1917> 속 롱 테이크 기법의 비(非)리얼리티화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2021) - 한국 관광 활성화를 위한 광고메시지의 전략적 탐색 (주관성연구, 2020) - 프로스포츠 마스코트 캐릭터에 대한 수용자의 선호 유형 연구: 야구, 축구, 농구 국내 3대 스포츠 구단을 중심으로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2020) - 메가이벤트 개막식 퍼포먼스의 도상학적 분석: 영국과 한국의 올림픽 개막식을 중심으로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2020) - Devil or God: Image Transformation of Chinese Mythology Character “Nezha” (1927-2019), (Cartoon & Animation Studies, 2020) - 광고사진 비주얼에 관한 소비자의 주관성 연구: 국제광고사진 공모전 수상작을 중심으로 (커뮤니케이션학연구, 2020)
- 한국의 커피 수용과 변천 (2022, 공저) - 한국학중앙연구원출판부 - 세일즈프로모션 방안 (2014) - 커뮤니케이션북스 - 행정PR 매뉴얼 (2014)- 커뮤니케이션북스 - 문화접변과 미디어커뮤니케이션 채널 (2013) - 이담북스 - 행정PR 트레이닝 (2009) - 도서출판 이안에 - 아카데미아 논증의 세계 (2008, 공저) - 참미디어 - 광고, 도상학과의 키스 (2008) - 도서출판 이안에 - 광고의 이해와 실제 (2007, 공저) - 동문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