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llet  기본정보소개
교수사진
이름
소속
전화번호
이메일
연구실
전공
최원석 조교수
) 디자인대학 미디어학부 미디어콘텐츠학과
043-840-3698
photows@kku.ac.kr
교수연구동 702호
이미지커뮤니케이션
bullet  최종학력

University of London, Goldsmiths College  Media Communication, Master of Art 석사

bullet  상세경력

최원석 교수는 홍익대학교 미술대학 시각디자인과를 졸업하고, 후에 이미지의 확장을 위해 홍익대학교 대학원에서 사진을 전공했다. 또한 광고와 예술, 사진과 영상, 그리고 실무와 이론의 융합을 위해 영국 골드스미스 컬리지에서 미디어 커뮤니케이션을 전공하면서 이미지와 대중의 소통에 관심을 가졌고 현재 홍익대학교 미술대학 대학원에서 사진학 박사를 수료했다.

대학생 시절, 제일기획 대학생 광고공모전에서 최우수 광고대상을 수상한 계기로 LG애드(현, HS애드)에서 광고디자이너로서 실무의 경험을 시작한다. 후에 Popcorn Communication에서 광고, 디자인, 영상분야의 이미지를 다루면서 모든 이미지의 실무 경험을 꾸준히 쌓아갔다.

그동안 홍익대학교, 홍익대학교 대학원, 동국대 영상정보대학원, 국민대학교, 단국대학교, 숙명여대에서 예술사진, 광고사진, 광고와 디자인을 가르치면서 학생들에게 예술과 상업의 융합을 강조했다.

현재, 시공간의 모순적 다큐멘터리 도시풍경에 관심을 가지고 국내외에서 6번의 개인전과 다수의 단체전을 가졌다. 그리고 예술작가로서, 상업미술가로서, 광고인으로서, 그리고 이미지 커뮤니케이터로서 사회와 대중의 소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