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현재 페이지 위치

과학기술대학 메카트로닉스공학과


나노전자기계공학전공 사진1
나노전자기계공학전공 사진2
나노전자기계공학전공 사진3
나노전자기계공학전공 사진4

첨단과학기술은 좀 더 다양한 학문들의 융·복합을 요구하고 있으며, 4차 산업혁명과 글로벌 기술 트렌드의 변화를 대응할 수 있는 맞춤형 교육이 절실히 필요합니다.

건국대학교 메카트로닉스공학과는 최근 산업체와 학계가 요구하는 첨단과학기술 분야에 맞춘 이론과 실습 교육을 진행해 높은 취업률을 보장합니다.본 전공은 기계 및 정보처리, 전자제어의 교과목들을 균형 있게 학습하고, 이를 바탕으로 종합적 사고와 창의적인 응용 및 통합 능력을 배양합니다.

차세대 첨단 과학 기술의 핵심 분야인 첨단로봇시스템, 자동제어시스템, Bio-메카트로닉스, 전력전자시스템 등 미래융합기술과 개발을 선도하는 창의적 메카트로닉스공학 인재양성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Special Features 특장점


'장학금 지원 혜택'


최근 산업체와 학계가 요구하는 첨단과학기술 분야에 맞춘 이론과 실습 교육을 진행해 높은 취업률을 보장합니다. 또한, 재학 중인 학생들은 학교에서 지급하는 교내장학금(성적, 복지, 근로, 직계 등), 각 장학재단에서 지급하는 장학금, 국가 공공장학금, 이공계 장학금 등을 통해 약 20%이상의 학생들이 혜택을 받고 있습니다.

Career and Employability 졸업 후 진로 및 진출 현황


  • 교육 진단전문가, 기술기능계교사, 반도체, 디스플레이 LED광소자, 센서, 나노기술 등 설계 및 개발자, 기술관련산업체 장비, 소방, 기계, 제조, 정비, 전자 등 기술자, 학계 및 연구기관 연구원

Q&A


  • Question
    메카트로닉스공학 자격증은 어느정도인가요?
  • Answer
    정보산업 및 메카트로닉스공학의 핵심이 되는, 21개의 국가공인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자동제어, 3D CAD, 첨단생산시스템, 전력전자시스템, 회로이론, 임베디드시스템 등 기계 및 전자산업 분야에서 활약할 인재를 키우기 위하여 모든 교과과정과 실험설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관련 분야의 엔지니어로 취업을 하거나 대학원에 진학하여 석, 박사 등의 전문가의 길을 걸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