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우)27478 충북 충주시 충원대로 268
- (268 Chungwon-daero Chungju-si Chungcheongbuk-do 27478 KOREA)
- 건국대학교 GLOCAL(글로컬)캠퍼스
- 대표전화 043-840-3114
COPYRIGHT ⓒ 2014 KONKUK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
1. 우리 글로컬캠퍼스는 ‘2019년 대학혁신지원사업’에 선정되어 그 일환으로 KINO(Konkuk University GLOCAL Campus
INnovate On) 전공혁신교육과정을 시행하고자 합니다. 이 중 2~3학년 학생들이 전공분야에 대한 전문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전공 도제형 Nano-LAB」을 아래와 같이 시범 운영하오니, 해당 학과/전공 소속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2. Nano-LAB 시범 운영 개요
가. 운영 목적
- 전공 분야 학습능력 함양 및 4차 산업혁명 요구 인재 양성
- 전공분야 최신 이론 및 전문지식을 습득함
- 팀 단위 전공 심화과정을 통한 취업/창업/자격취득을 위한 발판 마련
- 실질적 Lab 기반 수업을 통한 교수 연구 촉진 및 학부생 역량 강화
나. 참여 대상 : 프로젝트 운영 학과/전공 소속 2학년 또는 3학년 학생
다. 시행 시기 : 2019. 2학기
라. 신청 방법 : 해당 지도교수의 지정‘Cogito전공인성2’또는 ‘Cogito인성함양2’수강신청
마. 평가 방법 : Cogito 교과목 평가방식과 동일 ☞ P/N
3. Nano-LAB 운영 내역
운영 학부/학과 |
지도교수 |
프로젝트명 |
프로젝트 주제 |
교과목명 (과목번호) |
수강신청 학년 |
미디어콘텐츠전공 |
최원석 |
사진의 이해 |
영화, 다큐멘터리, 예술로서의 사진 |
Cogito전공인성2 (A306) |
2,3학년 |
조형예술학과 |
홍지희 |
조형재료실습(재료와 기법) |
금속공예 기법과 재료의 특성을 활용한 금속공예품 연구 |
Cogito인성함양2 (A213) |
2학년 |
유아교육과 |
노승희 |
유아교사 마이크로티칭 |
수업역량 개선을 통한 미래지향적 교사 양성 |
Cogito인성함양2 (A236) |
2학년 |
동화·한국어문화전공 |
이미정 |
어린이책 서평 쓰기 |
서평 쓰기를 통하여 작품을 분석하고 이를 글로 표현하는 능력 계발 |
Cogito전공인성2 (A307) |
2,3학년 |
사회복지학과 |
류재윤 |
사회복지‘현장에서 배우다’(사회복지 융합직업탐색) |
사회복지전공 주요직업과 융합직업 분야 진로탐색과 직업역량 개발 |
Cogito전공인성2 (A348) |
2,3학년 |
뷰티화장품전공 |
신동욱 |
스토리텔링 기반의 항노화 바이오 화장품 개론 (이론과 현장 체험) |
항노화 바이오 화장품의 사례 및 화장품 관련 현장 체험을 통한 경험 확보 |
Cogito인성함양2 (A275) |
2학년 |
골프산업전공 |
한근호 |
골프클럽 피팅 심화과정 |
골프클럽 피팅에 대한 전문기능 심화 학습 |
Cogito전공인성2 (A378) |
2,3학년 |
※‘전공 도제형 Nano-LAB’프로젝트를 2020학년도에 전 학과(전공)으로 확대하여 운영 추진 예정
문의 : 학사지원팀 ☎043)840-3253
교 무 처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