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현재 페이지 위치

투데이뉴스

게시판 -- 목록(갤러리)

제목 : 중국 주요 협력 고등학교 방문

일 자 18.04.19 글쓴이 홍보 조회 2298
logo
중국 주요 협력 고등학교 방문
line

우리대학은 지난 41일부터 45일까지 혜주실험고, 혜주화라경고, 무한육재미술고 등 중국내 주요 협력 고등학교를 방문하였다.


사진1


사진2


박찬희 대외학생복지처장은 각 고교 교장, 당서기 등 관계자와 우수 유학생 유치를 위한 업무협의를 진행 하였다. 협력고교 모두 향후 우리대학으로의 학생파견 확대 의사를 밝혔으며, 이에 박찬희 처장은 주요 협력고교로부터 입학한 외국인 학생들에게 더욱 많은 관심을 기울일 것을 약속하였다.


사진3


또한 혜주화라경고등학교 재학생 300여명을 대상으로 우리대학 홍보 설명회를 진행하였다. 설명회는 학생들의 관심도가 높은 전공, 장학금 제도 및 유학생 전용 프로그램의 홍보 위주로 진행 되었으며, 대다수 학생들이 많은 관심을 보였다.


사진4


무한육재미술고측은 건국대반 학생들의 한국어 학습 의지가 다소 저하된 것을 우려, 박찬희 처장이 학생들을 만나 독려해 줄 것을 요청하였다. 이에 박찬희 처장은 학생들에게 대학 입학 그 자체보다, 입학 후 원만한 대학생활 적응을 위해 한국어 공부를 더욱 열심히 할 것을 주문하였다.


사진5


무한육재미술고 건국대반은 2013년부터 시행 되었으며, 현재 75명의 학생들이 수학 중으로, 3학년 재학생 23명은 2018년 하반기에 건국대학으로 입학할 예정이다.


사진6


사진7


금번 방문을 통해 중국 내 주요 협력고교와의 관계가 강화 되었으며, 이를 통해 향후 더욱 우수한 중국 유학생들을 안정적으로 유치할 것으로 기대된다.



홍보문의 : hongbo@kku.ac.kr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대외협력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