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현재 페이지 위치

투데이뉴스

게시판 -- 목록(갤러리)

제목 : 창업동아리 코트립 「2019년 청년창업베이스캠프」사업화 선정

일 자 19.07.12 글쓴이 홍보 조회 2078


logo
창업동아리 코트립 「2019년 청년창업베이스캠프」사업화 선정 및 재한 베트남인 정보공유 플랫폼 앱 KOLIFE 출시
line


1

(09학번 김현우, 12학번 박준호, 베트남 유학생 HO LE HONG LOC)

 

우리 대학 창업문화활성화센터에서 지원하는 창업동아리 코트립(지도교수: 창업문화활성화센터 이양희 교수) 팀이「2019 청년창업 베이스캠프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에 선정되어 올해 6월 청주 SB프라자 대회의실에서 충북산학융합본부와 협약식을 체결하였다.


청년창업 베이스캠프는 행정안전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공모사업으로 선정되어 충청북도 6대 신성장동력산업·3대 미래유망산업과 관련된 우수 창업아이템을 보유한 예비·초기 청년창업가를 선발, 체계적으로 육성·지원하는 사업이다. 코트립 창업동아리팀은 중소기업의 화장품 동남아 진출을 위한 오픈마켓 아이템으로 치열한 경쟁을 뚫고 약 7백만원의 창업자금을 지원을 받아 창업아이템 상품제작을 위해 사용할 계획이라고 한다.


12


또한, 코트립 창업동아리팀은 재한 베트남인 정보공유 플랫폼 앱 KOLIFE를 7월에 출시하였다.
KOLIFE 플랫폼 앱은 재한 베트남인들의 한국생활을 보다 편하고 즐겁게 생활할 수 있도록 외국인 취업정보, 지역정보, 국내 대중교통 정보 등 한국 생활에 필요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본 창업문화활성화센터는 학생 창업이 성공가도를 달릴 수 있도록 창업동아리에 관심을 가지고 기업가정신을 갖춘 준비된 창업가형 인재발굴 및 육성을 위하여 적극적인 지원을 할 예정이다.



홍보문의 : hongbo@kku.ac.kr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대외협력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