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현재 페이지 위치

투데이뉴스

게시판 -- 목록(갤러리)

제목 : 뉴미디어아트연구소 공동주관『2019제주국제실험예술제』 9일 개막

일 자 19.10.10 글쓴이 홍보 조회 1433


logo
우리대학 뉴미디어아트연구소 공동주관
『2019제주국제실험예술제』 오는 9일 개막
line

   

우리 대학 뉴미디어아트연구소(연구소장 신진식)한국실험예술정신(KoPAS)(대표 김백기)이 공동 주관하고 제주국제실험예술제 조직위원회(공동위원장 강우현, 신진식)한국실험예술정신(KoPAS)이 주최하는 182019제주국제실험예술제가 오는 2019109일부터 20일까지 12일간 제주도 금악에 위치한 제주탐나라공화국을 중심으로 펼쳐진다.

   

1<KU미디어랩의 미디어 파사드 전경>


2019JIEAF의 주제는 ‘Eco+Echo’의 개념을 동시에 함축하는 생태와 만나는 예술의 울림이다. 인류의 존립자체를 위협하고 있는 21세기는 지구온난화와 사막화 등 산업화에 따른 여러 가지 불편한 진실을 안고 있다.


실험예술제는 이러한 지구 변화에 대한 세계 30여 개국 작가들의 메시지를 축제의 현장으로 초대함으로서 미학적인 관점에서의 생태환경을 깊이 있게 이야기하고자 한다.


2019년 실험예술제의 메인 무대인 제주탐나라공화국은 제주의 지질학적 특징인 현무암과 재활용품, 폐자재 등을 이용하여 만든 대표적인 업사이클링 공간으로 국내외 참여 작가들은 검은 현무암과 빗물을 받아 만든 80여 개의 크고 작은 연못, 태풍으로 쓰러진 야자나무, 빈병, 각종 플라스틱 등을 소재로 기발하고 독특한 설치작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1010일부터 13일과 18, 펼쳐질 국내외작가들의 퍼포먼스 공연은 자연과 공명하는 춤, 소리, 몸짓을 테마로 3만평에 달하는 공간 곳곳에서 솔로, 듀엣, 콜라보레이션, 미디어 퍼포먼스 등 다양한 형식과 내용으로 관객을 맞는다. 이번 공연관람의 포인트는 관객이 관람동선을 따라 이동하며 자연과 어우러진 각각의 작품들을 만난다는 것이다.

   

2<KU미디어랩의 미디어 파사드 전경>


또한, 109일부터 1018일까지 매일 저녁 7시부터 KU 미디어랩소속 학생들의 미디어 파사드가 홍익제주호텔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홍익인간을 주제로 생태환경에 대한 담론을 전개할, 프로젝션 맵핑에 의한 15미터 높이의 미디어 파사드는 건국대학교 신진식 교수의 지도 아래, 뉴미디어아트연구소 연구원, 건국대학교 일반대학원 다이나믹미디어학과 재학생(홍승완, 허재석, 김진아, 이성범, 이승연, 잔레이, 멍디, 바이티엔, 수후이링 등), 건국대학교 디자인대학 미디어콘텐츠전공 학부생(김선정, 김예은, 김유진, 김지인, 김진아, 김호연, 문수영, 박소영, 박태수, 심원희, 안정훈, 안정희, 장현식, 정재원 등)들로 구성된 KU 미디어랩에 의해 제작발표 된다.


더불어 우리 대학 동문이자 뉴미디어아트연구소 연구원인 박혜빈, 박정은 미디어 작가도 이 예술제에 초대돼 첨단 VR, AR 작품을 선보인다.


3

<박혜빈 미디어 작가 VR 작품 이미지>



홍보문의 : hongbo@kku.ac.kr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대외협력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