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현재 페이지 위치

투데이뉴스

게시판 -- 목록(갤러리)

제목 : 우리 대학 – 충주시 “2019 충주시 지역개발디자인 제안전 실시”

일 자 19.10.10 글쓴이 홍보 조회 1684

logo
우리 대학 – 충주시 “2019 충주시 지역개발디자인 제안전 실시”
line

   

우리 대학 지역개발디자인연구센터(센터장 윤명한)와 산업디자인전공, 충주시 건축디자인과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2019 충주시 지역개발디자인제안전이 충주시청 로비에서 전시회를 시작하였다. 이번 전시는 2019108()부터 11()까지 실시된다.


1     

전시회 오픈식에는 우리대학 오재규 디자인대학장과 충주시의회 손경수부의장께서 참석하시어 그동안 학생들의 노고에 격려해 주시면서, 관학협력프로그램의 중요성과, 지역 대학의 역할 및 금번 제안된 디자인 결과물의 정책적 활용 검토 등에 대해 지시가 있었다.


올해는 가주동 구)예비군훈령장 테마파크 사격장조성 디자인 프로젝트를 비롯한 총 11개 작품이 전시되고 있다.


2 

충주시 지역개발디자인제안전은 2006년부터 시작되었으며, 2009년 건국대-충주시가 지역문화·디자인 발전을 위해 관학협력프로젝트 형태로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로 디자인을 통한 도시의 미래상을 현실감 있게 검토하고 있으며, 이 프로젝트를 통해 지금까지 총 115건이 제안됐으며, 2019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칠금동 행복마을 문화특구' 사업과 우리시 구도심권 활성화를 위한 랜드마크형 디자인 거리 조성을 비롯한 13건이 실제 사업으로 연계됐다.


3



또한 '목계나루~두무소~하강서원 힐링길' 12건이 중장기 프로젝트로 검토되고 있는 등 사업의 실효성 면에서도 뛰어나 전국적으로 관심을 받고 있는 관학협력의 모범사례가 되고 있다.


대학은 수업과 연계한 실무중심의 디자인교육을 실시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4




홍보문의 : hongbo@kku.ac.kr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대외협력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