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현재 페이지 위치

투데이뉴스

게시판 -- 목록(갤러리)

제목 : 다이나믹미디어학과 김선민 학생 공모전 대상 수상

일 자 19.11.07 글쓴이 홍보 조회 1750

logo
다이나믹미디어학과 김선민 학생 공모전 대상 수상
line

우리 대학 다이나믹미디어학과 4학년 김선민 학생이 「㈜VL&CO 멸종위기 동물 살리기 캠페인 공모전」에서 캠페인 『Brighten』 시리즈로 영예의 대상 수상과 함께 상금 300만원을 받았다.


1

김선민 작 대상 수상작 중 <반달이 빛나는 밤>


수상작인 캠페인 『Brighten』 시리즈는 <반달가슴곰>, <산양>, <보라매>, <장수풍뎅이>, <반달이 빛나는 밤>으로 명명된 수상자의 독창적인 일러스트레이션으로 구성되었다. 
 

수상자인 김선민 학생은 창작 의도를 다음과 같이 말했다. “세상을 살아가고 있는 모두가 완전한 존재가 되기를 꿈꿉니다. 우리나라에서 멸종위기에 처한 동물들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그러나 현재, 동물들은 흩어져서 사라지기 일보 직전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욕심 하나 없는 그들은 그 자체로 빛을 냅니다. 어쩌면, 동물들이 빛을 잃어가는 것은 그들의 빛이 아닌 우리 마음속 책임의 빛일지도 모릅니다. 사라져가는 반달가슴곰의 모습은 뒤엉킨 나무의 넝쿨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나무, 숲과 반달가슴곰은 하나라는 것을 상징합니다. 반달가슴곰이 멸종위기라는 것은 그만큼, 숲의 위기도 초래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1
김선민작 대상 수상작 중 <산양>


「㈜VL&CO 멸종위기 동물 살리기 캠페인 공모전」은 ㈜VL&CO의 신규 영 아웃도어 브랜드 “ERCU”에서 멸종위기 동물살리기 캠페인 컬렉션을 시작하게 되어 이에 미술 및 패션관련 전공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국의 멸종위기 동물을 모티브로 한 캐릭터 디자인 공모에 이르게 되었으며 그 결과 수많은 경쟁자를 물리치고 우리 대학 다이나믹미디어학과 김선민 학생이 1등인 대상의 영예를 안게 된 것이다.


2
김선민작 대상 수상작 중 <반달가슴곰>



홍보문의 : hongbo@kku.ac.kr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대외협력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