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현재 페이지 위치

투데이뉴스

게시판 -- 목록(갤러리)

제목 : 경제통상학, 김윤두교수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이사회 의장 선출

일 자 20.04.08 글쓴이 홍보 조회 2841

logo
  
경제통상학, 김윤두교수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이사회 의장 선출
line


지난 2020320일 우리대학 경제통상학전공 김윤두교수가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이사회 의장으로 선출되었다.


1


김윤두교수는 20172월부터 지난 3년간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의 비상임이사를 역임해왔으며, 올해 임원의 임기 연임과 동시에 이사회의 의장으로 선출되었다.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는 총 342명의 인력과 자회사 임직원 500여명이 있는 서울시 산하 공기업이며, 공사 이사회는 사업계획과 기본방침에 대한 결정 및 예·결산 등 공사의 경영 및 운영을 총괄적으로 담당하는 최고의결기구이다.


1984년 설립된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는 서울에 소재한 국내 최대규모의 가락도매시장과 강서도매시장 및 양곡도매시장, 서울시친환경유통센터 등을 관리·감독하는 공기업이다. 가락도매시장과 강서도매시장을 통해 거래되는 농수산물은 연간 약 5조 76백억원 규모이며, ‘서울친환경유통센터’는 서울특별시 초·중·고등학교의 73.3%(981개소)에 친환경학교급식 식재료를 공급하고 있다.


또한 공사에서는 농수산물 거래의 공정성·투명성 확보, 농수산물 기준 가격 전파, 농수산물의 안전성 검사 등을 통해 농산물 생산자에게 안정적 판로를 제공하고 소비자에게는 안전한 먹거리를 공급하는 전국 농수산물 유통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우리대학 김윤두 교수는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의 이사회 의장직 수행을 통하여 농수산물 유통의 효율성 제고와 유통체계 혁신에 기여함으로써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에게 이익이 돌아가는 사회적 상생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홍보문의 : hongbo@kku.ac.kr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대외협력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