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현재 페이지 위치

투데이뉴스

게시판 -- 목록(갤러리)

제목 : 미디어콘텐츠학과 박도환 교수, 충주교육지원청과 대학 연계 공동교육과정 참여

일 자 21.09.23 글쓴이 홍보 조회 357

logo
미디어콘텐츠학과 박도환 교수, 충주교육지원청과 대학 연계 공동교육과정 참여
line

우리 대학 미디어콘텐츠학과 박도환 교수가 충청북도 충주교육지원청과 본교가 참여하는 <2021년도 2학기 대학 연계 공동교육과정>에 참여하고 있다. 본 사업은 지역 교육청과 대학이 연계하여 지역 내 고교생 대상 수요조사를 바탕으로 선택과목을 개설해 공동으로 운영하는 것으로, 박도환 교수가 참여해 고등학생들의 진로 탐색 및 지역 교육의 다양성에 기여하고 있다.


대학 연계 공동교육과정은 단위 학교에서 자체 편성하기 어려운 과목을 학교 간 공동으로 개설하는 제도이다. 학생의 진로 희망에 따른 과목 선택권을 확대 지원하여 학생들의 다양한 관심에 부응하는 측면과 지역 내 상생 교육 협력 모델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하겠다. 이 과정에 참여한 미디어콘텐츠학과 박도환 교수는 KBS 프로듀서 출신으로, KBS TV1국, TV2국, 외주제작국, 교양문화국, 시사교양1국 등에서 주로 교양프로그램과 다큐를 연출 및 총괄하였다. 주요 제작 프로그램으로는 ‘아침마당’, ‘TV쇼 진품명품’,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수요기획’, ‘청산리전투 90주년 기념 <불멸의 전쟁> 2부작’ 등이 있으며 ‘휴스턴국제영화제’의 토크쇼 부문 금상 수상, 여성가족부장관표창, 문화체육관광부장관표창 등을 수상하였다.


1

사진 : <영상콘텐츠 제작> 공동교육과정 수업현장 (장소: 예성여고)

이번에 충주교육지원청이 마련한 공동교육과정 중 박도환 교수가 맡은 과목은 <영상콘텐츠 제작>이다. 이 과목은 2021년 9월부터 12월까지 총 34시간 과정으로 진행되는데, 영상에 관심이 많은 대원고, 충주여고 등 충주지역 5개 고등학교 1, 2학년 학생 15명이 참여하며 매주 수요일 저녁 예성여고 교실에서 영상콘텐츠 제작 과정에 대한 강의를 들으며 미래 영상제작자의 꿈을 키워가고 있다.

   


홍보문의 : hongbo@kku.ac.kr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대외협력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