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현재 페이지 위치

투데이뉴스

게시판 -- 목록(갤러리)

제목 : 창업보육센터 발굴기업, 지정발전기금 기탁

일 자 21.11.29 글쓴이 홍보 조회 478


logo
창업보육센터 발굴기업, 지정발전기금 기탁
line

1


주식회사 오픈아이티(대표 홍성표)가 올해 컴퓨터공학과 지정 발전기금 총 2,000만원을 기탁했다.


글로컬캠퍼스 창업보육센터에서 발굴한 입주기업 ㈜오픈아이티는 IoT시스템 개발을 통하여 다양한 플랫폼을 개발하며 IoT시장에서의 입지를 다져나가고 있다.


홍성표 대표는 “창업보육센터의 적극적인 도움을 받아 감사한 마음에 작은 보답을 하고 싶었다”며 “COVID-19 상황으로 뜻하지 않게 어려운 시간을 보낸 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됐으면 좋겠고, 학생들이 꿈을 잃지 않길 바란다”며 글로컬캠퍼스 2016년 입주 후 학생들을 위한 지정발전기금 총 3,000만원을 기탁했다.


㈜오픈아이티는 글로컬캠퍼스 교내 유관부서 연계를 통하여 관련 전공 재학생 기업실무연수 프로그램에 지속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2021년에 총 22명의 컴퓨터공학, 소프트웨어전공 재학생과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으며, 학생들의 전공역량 강화와 ㈜오픈아이티 및 관련기업 취업 연계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오픈아이티는 대기업 및 전문 기업 취업 연계를 목적으로 하여,  기업이 필요로 하는 요구 인력을 교육하고 채용하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는데 큰 의미를 지니고 있다.


또한, 위드시스템(주) 이형기 대표와 전략적 제휴 관계를 맺고 있으며 개발자가 필요한 인력시장을 기반으로 산학협력지원 확장을 이루고 있다.


2016년 설립 이후 꾸준한 정부 지원 사업 과제에 선정되어, '인공지능형 유해조수 퇴치 시스템 개발', '반려동물의 식사량과 행동데이터를 이용한 인공지능형 건강관리 시스템 개발' 등을 통해 대내외적으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글로컬캠퍼스 창업보육센터는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실시한 2021년 경영평가에서 사업계획의 달성도 및 적정성, 지원프로그램 구성, 외부기관 연계정도 및 내부자원 활용도 등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아 A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




홍보문의 : hongbo@kku.ac.kr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대외협력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