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현재 페이지 위치

투데이뉴스

게시판 -- 목록(갤러리)

제목 : 충주시-건국대, 민관협력 반려견 펫티켓 캠페인

일 자 22.05.25 글쓴이 홍보 조회 710


logo

[ 충주시-건국대, 민관협력 반려견 펫티켓 캠페인 ]

 

  첨부사진1

충주시와 건국대글로컬캠퍼스는 25일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를 위한 펫티켓 준수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펫티켓은 ‘pet 반려동물‘etiquette 에티켓의 합성어로, 반려인이 비반려인에게 지켜야 할 일종의 예의를 뜻한다.

 

이번 캠페인은 최근 반려견 놀이터 주변을 이용하는 시민으로부터 반려견 배변으로 인한 배변 처리 요구가 발생하는 등 반려인과-비반려인의 사회적 갈등을 해소하기 위해 추진됐다.

 

캠페인은 호암종합체육관, 대가미공원, 호암지 반려견놀이터 등에서 반려견 보호자를 대상으로 펫티켓 가두 캠페인과 물티슈, 배변 봉투 배부를 통해 배변 즉시 수거, 반련견 이동 시 안전조치 등 펫티켓을 적극 홍보했다.

  첨부사진2

충주시는 반려동물 동반 특화시설인 켄싱턴리조트, 펫트리 파크, 각종 캠핑장이 있으며 민관협력 캠페인, 반려동물 문화특강, 반려동물 문화돌봄교실을 통해 반려동물 문화도시로 성장 가능성을 보유한 잠재 도시다.

 

또한 반려동물보호센터와 건국대 반려동물 법률상담센터, 충주휴게소 반려동물 입양지원 센터, 호암동종합체육관 반려동물 놀이터, 수안보 하수처리장 생태공원 반려견 놀이터 등의 공공시설을 갖추고 있다.

 

아울러 수안보, 수주팔봉, 목계나루, 종댕이길, 세계무술공원, 탄금대 등 반려동물을 동반 야외활동도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반려동물 관련 훌륭한 주변 시설을 보유한 만큼 많은 시민이 이용하는 시민공원 내 놀이시설을 청결히 사용하여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문화도시로 더 가까이 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캠페인을 실시해 사람과 동물이 공존하는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line




홍보문의 : hongbo@kku.ac.kr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대외협력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