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현재 페이지 위치

투데이뉴스

게시판 -- 목록(갤러리)

제목 : LINC+사업단 쌍방향 산업체 재직자교육 시행

일 자 20.06.02 글쓴이 홍보 조회 1284

logo
LINC+사업단 쌍방향 산업체 재직자교육 시행
line

우리대학 LINC+사업단(노영희 단장)은 4차 산업 혁명 도래에 따른 충주시 제조업체의 스마트 팩토리 교육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5월 12일부터 5월 28일까지 충주시 목행동 소재 새한주식회사(정순일 회장)에서 LINC+ 쌍방향 산업체 재직자 교육을 시행하였다.


금번 재직자 교육 프로그램은 평소 스마트 팩토리 구축에 대한 열정과 관심이 많고 최근 전문 컨설팅을 받고 있던 새한주식회사의 사내 간부교육과정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1


교육은 ㈜넷비즈월드 글로벌융합교육센터 양창용 원장이 맡았으며, 교육 내용은 스마트 팩토리 발전현황과 전략, 스마트 제조혁신 전략, 스마트 공장구축의 역량 강화방안과 적용사례, 서플라이 체인 매니지먼트 등 스마트공장 구축의 개념과 운영방안을 포함하여 폭넓게 시행되었다.


교육성과회의를 통해 새한주식회사 정순일 회장은 “독일의 스마트팩토리 공장을 견학하면서 제조산업의 미래를 보았으며 중국도 이 분야에서 투자를 활발히 하는 것을 보고 우리나라의 제조업체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나아갈 길은 스마트 팩토리의 구현임을 확신하며 금 번 교육을 마련해 준 건국대 LINC+사업단에 감사한다.”고 말했다.


1


새한주식회사 최종복 본부장은 “스마트 팩토리 구축을 위해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현장 혁신 시뮬레이션을 활용할 수 있도록 보다 과감한 정부 기관의 스마트팩토리 구축을 위한 투자와 지원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번 교육을 진행한 LINC+사업단 기업기술부 심종범 교수는 “스마트 팩토리 구축은 단순한 생산 자동화를 넘어 경영효율화를 위한 전략적 대안으로 제시되고 있으며 향후, 우리대학 LINC+ 사업단은 지역 기업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수요자 중심 기업지원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쌍방향 산학협력을 시행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홍보문의 : hongbo@kku.ac.kr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대외협력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