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현재 페이지 위치

  • 홈 아이콘HOME
  • 대학/대학원(2018년 이전)
  • 대학
  • 미디어커뮤니케이션대학

미디어커뮤니케이션대학 신문방송학전공

사무실 위치 및 정보입니다.
사무실 위치 전화번호 커뮤니티 홈페이지
미디어커뮤니케이션대학 212호 043-840-3445 바로가기 http://masscom.kku.ac.kr
신문방송학과 사진1
신문방송학과 사진2

신문방송학이라고 하면 흔히 신문과 방송에 관한 지식만 다루는 것으로 오해하기 쉬우나, 일상생활과 밀접한 매스미디어(신문, 라디오, 영화, TV, 잡지 등)와 뉴미디어에 관한 모든 연구와 커뮤니케이션의 전반적인 현상과 흐름, 그 이외에도 이에 수반된 모든 문화 형태와 이에 따른 대중들의 삶의 방식까지 속속들이 연구하는 학문입니다.

건국대학교 신문방송학과는 우리나라 미디어 산업에 전문 인력을 공급하고 매스커뮤니케이션 현상과 미디어에 관한 과학적 탐구와 체계적인 교육을 목적으로 1984년 창설되었으며, 2001년에는 일반대학원이 개설되어 교육목표의 성취가 더욱 더 용이하게 되었습니다.신문방송학과는 미디어에 관한 이론적 연구와 연구방법론, 제작 과정을 체계적으로 교육, 실습시킴과 동시에 매스커뮤니케이션 현상을 이론적으로 고찰하고 연구, 분석시킴으로써 전문 언론인이나 전문 연구자가 될 수 있는 기본적인 지식과 소양을 체득하도록 합니다.



설립연도   재학생 수
1983.10   444명

학과소개

신문방송학은 일상생활과 밀접한 매스미디어와 뉴미디어에 관한 모든 연구와 커뮤니케이션의 전반적인 현상과 흐름, 그리고 이에 수반된 모든 문화 형태와 이에따른 대중들의 삶의 방식까지 속속들이 연구하는 학문입니다. 신문방송학과는 미디어에 관한 이론적 연구와 연구방법론, 제작 과정을 체계적으로 교육·실습함과 동시에 매스커뮤니케이션 현상을 이론적으로 고찰하고 연구·분석함으로써 전문 언론인이나 전문 연구자가 될 수 있는 기본적인 지식과 소양을 제고하고 있습니다.

졸업 후 진로

기존의 전통적 언론분야에 국한하지 않고 신문사나 방송국 기자, PD, 아나운서를 포함하여 구성작가, 광고, 카피라이터, 광고제작자, 영화기획자, 기업체 홍보요원, 여론조사요원, 정부 및 산하단체 또는 공사기업체 등의 커뮤니케이션 전문가 등 양한 분야에 진출할 수 있으며, 앞으로 그 영역은 더욱 확대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