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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관공간기획전공만의 교육목표 및 전공역량 확립을 목적으로 문헌정보학의 교육목표 및 전공역량을 토대로 도서관 공간 구성이나 개선에 필요한 복합적인 교육과정을 개발하여 전문적인 학습평가 측정과 환류를 시행하고자 하며, 문헌정보학과의 전문지식을 기반으로 도서관의 공간 구성의 기획 능력을 기르는 융·복합적 학과로써 학과 경쟁력을 강화를 목표로 합니다.
지역사회 및 사회의 변화에 따라 변화하는 도서관 공간을 위해 업무 및 이용자에 따른 기본적인 구조능력을 양성하는 교육을 실시하고 도서관의 효율적인 관리와 이용에 필요한 도서관 공간 기획을 위해 문헌정보학과의 전공지식과 구조 및 건축적 감각과 지식을 융합하여 업무에 적응할수 있는 인재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지역복합문화공간의 기능을 하는 도서관을 각 도서관의 특색에 맞추어 다양한 문화체험을 할 수 있게끔 도서관을 설계, 또한 기존의 서지학 및 정보학 분야뿐 아니라 노후화된 도서관 시설을 파악하고 새롭게 공간을 디자인 하는 능력을 기르는 것을 목적으로 도서관 경영, 건축, 디자인 분야의 능력을 갖춘 융·복합적이고 미래 지향적 인재 양성
『축산자원ICT융합』전공은 가까운 미래에 다가올 4차 산업혁명, 빅데이터, IOT(사물인터넷)가 가지는 강점을 축산 분야에 접목시켜 축산 농가로 하여 육종, 복지 등 높은 수준의 환경을 조성해 효율적인 축양(畜養)을 도모 합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원천이라 할 수 있는 컴퓨터 공학의 기술 개발 내용을 타 학문과 접목함으로써 새로운 분야와의 융합 학문을 시도하여 다양한 영역을 개척할 수 있는 사례를 만들기 위함.
- 개인의 생활 패턴, 선호하는 음식, 체질 정보가 결합된 유전자 분석기술로 개인 맞춤의료 시장이 가시화되는 것과 같이, 가축에서도 사양, 환경, 질병, 유전 정보들을 결합하여 맞춤형 개체 관리를 용이하게 하여 지금까지 행해왔던 ‘경험에 의존한’ 축산이 아닌 ‘정밀’ 축산이 가능 합니다.
단순히 연계·융합전공의 학위를 더하는 수준을 성과를 벗어나 실제적이고 실효적으로 학생의 진로를 해결해 줄 수 있는 학생성공 지향 하고 학생의 다양한 학습권 보장 및 학습욕구 충족 및 시대수요 맞춤형 융합형 역량향상과 가시적 성과 성취와 산업체에서 요구하는 취업모델 중심으로 설계하고 운영
프레그런스 & 플래버 전공은 국내 대학에 기존 학과나 전공이 없다는 새로운 전공이라는 것과 스스로 전공을을 설계하고 이수할 뿐만 아니라 형식과 내용에서 융합, 학습자 중심, 자기 주도성, 창의성 등 최근 교육이 형식과 내용에서 융합, 학습자 중심, 자기 주도성, 창의성 등 최근 교육이 강조하는 이상을 전반적으로 반영하며 새로운 간학문적 전공을 창조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고 표준적인 전공이나 제한을 벗어나 다양한 분야를 공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원료 특성상 대량생산 및 유통의 어려움을 완화시켜 트러플, 바닐라 등 희귀 향신료에 대한 일반인들의 접근성 향상으로 향과 향신료에 대한 대중성과 인간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향과 향신료 종류에 따라 다양한 효능이 나타나며, 인체와 인간생활에 직접적 관련이 있어 그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고 생활과학, 음식의 맛과 인체 효능 등 인문생활의 연계를 통한 파급효과의 기대로 폭넓은 창의적 탐구가 가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