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현재 페이지 위치

  • 홈 아이콘HOME
  • 대학/대학원(2018년 이전)
  • 대학
  • 미디어커뮤니케이션대학

미디어커뮤니케이션대학 다이나믹미디어전공


다이나믹미디어학과 사진1
다이나믹미디어학과 사진2
다이나믹미디어학과 사진3
다이나믹미디어학과 사진4

국내 유일의 다이나믹미디어전공은 획기적인 정보테크놀로지와 지식정보산업의 출현으로 비롯된 새로운 미디어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문화콘텐츠 산업관련 영역의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세워졌습니다. 다이나믹미디어학과는 인터넷,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디지털 컨버전스 환경 속에서 인터랙티브 테크놀로지를 바탕으로 방송영상·광고홍보, 게임, 만화, 애니메이션, 영화, 디자인, 미디어아트, 퍼포먼스 등 인접 분야를 포괄하는 총체적 역량을 갖추고 실무경험까지 풍부한 산업 중추 전문인력을 양성합니다. 다이나믹미디어전공은 방송영상전공트랙과 광고홍보전공트랙으로 구성돼 있으며, 재학 중 최첨단 학문을 바탕으로 한 철저한 실무중심교육으로 취업이 가장 유망한 학과로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Special Features 특장점


'세세한 개인 지도와 적극적인 전문 실무교육'


2013년 건국대 글로컬캠퍼스의 대대적인 교육개편에 따라 미디어커뮤니케이션대학 내에 신설된 본 학과는 디자인, 방송, 광고, 게임, 미디어아트, 영화, 만화, 미술, 건축, 공학 등 각 분야 최고 수준의 국내외 교수진과 강사진을 통해 새로운 시스템의 정규교육은 물론 적극적인 현장학습과 함께 학생 개개인의 프로젝트와 진로에 대해서도 세세한 지도를 아끼지 않습니다. 또한 영상센터 및 편집 스튜디오, 촬영 스튜디오 등의 전문 교육시설과, 산업현장과 연계된 인턴십 교과목을 통해 졸업 전에 이미 프로페셔널로서의 준비를 마칠 수 있도록 합니다.

'학생 개개인의 특장점이 최우선인 진로지도'


기초학술영역인 『탐색과정』, 예술공학영역 및 실무체험영역인 『전공과정』 그리고 전공학술영역 및 실전영역인 『실무과정』으로 구성된 새 교육시스템은, 저학년 과정에서 경험한 광범위하지만 친근감 있는 관련영역 전반 탐색을 바탕으로, 학생 개개인의 특성과 소질을 파악하여 구체적인 진로를 정한 후 전공과정으로 들어가게 함으로써 후회없는 전문인으로 성장하도록 이끕니다.

Career and Employability 졸업 후 진로 및 진출 현황


  • 방송·영상
    프로듀서, 디렉터, 작가, 촬영감독, 컴퓨터그래픽디자이너, 기술감독, 아나운서, 리포터, 연기자, 성우, 라디오 PD, 기자, 카메라기자, VJ 등
  • 광고·홍보
    AE, 프로듀서, CF감독, 크리에이티브디렉터, 아트디렉터, 카피라이터, 에디터, CG 디자이너 등
  • 인터렉티브미디어
    개발자, 프로듀서, 디자이너, 프로그래머, 인터페이스 디자이너, 사운드 디자이너 등
  • 게임
    프로듀서, 디렉터, 작가, 프로그래머, 사운드 디자이너, 캐릭터 디자이너 등
  • 애니메이션·만화
    프로듀서, 디렉터, 작가, 애니메이터, 만화가, 웹투니스트, 캐릭터 디자이너 등
  • 예술·디자인
    미디어아티스트, 퍼포먼스아티스트, 아트디렉터, 그래픽 디자이너, UX 디자이너, 시닉 디자이너 등
  • 영화·드라마
    프로듀서, 디렉터, 작가, 미술감독, 프로덕션 매니저, 연기자 등
  • 기획·연출
    문화콘텐츠 기획자, 공연 기획자, 관련 공무원, 교사 등

AWARD 주요 수상내용


  • •2013, 2015 춘천마임축제 선정 미디어퍼포먼스 공연(전 학과생)
  • •2013 숭례문복원기념 거리축제 선정 공연(전 학과생)
  • •2013 제8회 갸스비 학생CM공모(13 김정태)
  • •2013 29초 영화제(13 김정태)
  • •2013 제3회 탐앤탐스광고공모전(13 박정윤, 백정현, 안세화, 이화)
  • •2014 제8회 MTN 대한민국대학생광고공모전 머니투데이방송사장상(13 정가이/이화, 최소리)
  • •2014 디자인레이스 프리디자인(13 엄희원)
  • •2014 8.8보라데이 빨랫줄프로젝트(13 조주윤, 장한나)
  • •2014 네이버만화 웹툰작가 데뷔(14 우은혜)
  • •2014 립 싱크의 제왕을 찾아라(13 엄희원, 조주윤)
  • •2014 크리에이티브K 쇼트리스트(13 박정윤, 심원희, 이형민/오미르내, 오은영, 오혜진, 이나은,
      한수정/김미리, 김진주, 정가이, 최소리)
  • •2014 크리에이티브K 장려상(13 김미리, 김진주, 정가이, 최소리)
  • •2015 제10회 MTN 대한민국대학생광고공모전 한국광고홍보학회장상(13 박다빈, 이화, 임정연)
  • •2015 제12회 KBS신세대VJ콘테스트(14 김현기, 박세은, 신서이, 신연식)

Q&A


  • Question
    다이나믹미디어전공에 입학하려면 어떤 준비를 해야 하나요?
  • Answer
    다이나믹미디어전공의 교육과정은 학생 간에 주고받는 영향력을 중요하게 생각하므로 다양한 재능을 가진 인재를 환영합니다. 멀티 플레이어, 그림이나 만화를 잘 그리는 학생, 공부 잘 하는 학생, 글 잘 쓰는 학생, 뉴미디어에 밝은 학생, 영화/애니메이션/연극/뮤지컬 등의 기획, 연출에 능한 학생, 연기 잘 하는 학생, 춤 잘 추고 노래 잘 부르는 학생 등 다방면의 끼를 가졌으며 이를 지속할 수 있는 학생을 원합니다.
    다이나믹미디어전공은 이러한 관점에서 수시와 정시를 통해 ⑴미술/디자인 및 연기 실기를 통한 입학 ①일반전형(정시 다군, 미술실기), ②실기우수자(수시2차, 연기실기) 전형과 ⑵수능성적과 학생부 또는 면접을 통한 입학 ①일반학생전형(정시 가군), ②수능우선학생부전형(수시2차), ③일반(면접)전형 및 ⑶입학사정관전형인 ①KU자기추천전형(수시1차), ②특성화(전문계)고교 출신자 전형(수시1차) 등을 통해 다양한 인재를 선발하는 문을 열어놓고 있습니다.
  • 특히, 연기실기를 통해 입학할 수 있는 ①수시 2차 실기우수자전형과 미술실기로 입학하고자 하는 학생을 위한 ②정시 일반전형은 모든 영역의 실기로 응시할 수 있기에 그동안 준비한 실기와 상관없이 누구나 다이나믹미디어전공에 지원할 수 있습니다.
  • Question
    다이나믹미디어전공을 졸업하면 어떤 분야로 진출할 수 있나요?
  • Answer
    우리가 살고 있는 현재는 다이나믹 미디어의 시대라고 말할 수 있기 때문에 실제로는 전 산업 분야에 진출이 가능합니다. 모든 학생들은 게임 및 인터렉티브 미디어 전 분야로 나갈 수 있는 공통교과과정에 이어 방송영상전공트랙이나 광고홍보전공트랙 중 선택하여 전공하거나 두 트랙 모두 복수전공할 수 있습니다. 그로 인해 실질적으로는 방송, 영화, 영상, 광고, 홍보, 뉴미디어(UX, 모바일, 게임 등), 애니메이션, 영상디자인(VFX, 모션그래픽 등), 미디어아트, 퍼포먼스, 연기 및 연출 등 전 미디어 관련분야로 뻗어나갈 수 있도록 공부합니다. 구체적인 직업명을 든다면 방송, 영화, 영상, 광고, 애니메이션, 게임 등 각종 분야의 PD 및 감독, 작가, 프로덕션매니저, 아트디렉터, 촬영감독, VFX, UX 디자이너, 아티스트, 애니메이터, 컨셉 디자이너, 만화가, 연기자 및 교사, 관련분야 공무원 등으로도 진출 가능합니다.